아벤시는 커피의 맛과 향 그리고 풍미를 향상시키는 커피 전용 컵으로써 2017년부터 수많은 리서치와 연구를 통하여 와인과 위스키 잔의 과학과 공학을 커피에 결합한 Coffee Enhancing Glassware 이다. 30개국, 90명의 커피전문가들과 함께 개발한 아벤시는 각기 다른 모양으로 만들어진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와인의 종류에 따라 와인잔을 선택하여 마시는 것과 같이 커피의 로스팅 정도, 플레이버의 특징 등에 따라 컵을 선택하여 마실 수 있도록 하였다.
비다(VIDA)는 튤립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커피의 밸런스를 좋게 잡아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로스팅에 적합하다. 센티(SENTI)는 넓은 볼의 모양을 가지고 있어 아로마를 극대화해주고, 바디감 또한 강화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미디엄 로스팅 커피를 추전하고 있다. 알토(ALTO)는 모래시계와 같은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산미를 더욱 밝게 향상 시켜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라이트로스팅 커피를 추천한다.
아벤시를 사용한 커피 전문가들은 ‘아벤시는 훌륭한 디자인 뿐만 아니라 커피를 위해 과학적으로 만들어진 컵으로 더욱 완벽한 한 잔의 커피를 만들어준다’는 의견을 냈다. 커피그래피티 대표 이종훈 바리스타는 “아벤시는 스페셜티 커피가 가진 본연의 매력을 더 깊고 선명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커피의 다채로운 플레이버를 극대화하여 경험케하는 아벤시는 커피를 즐기는 방법을 한 단계 더 올려주었다고 생각한다”는 평을 남겼으며 커피템플의 김사홍대표는 “얇은 림, 아로마 챔버, 온도 유지를 위한 이중 구조. 아벤시 글라스에 담긴 과학은 커피의 아름다움이 마시는 내내 함께 하도록 한다”고 강조했다.
아벤시코리아는 판매를 기념하여 국내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인 모모스커피와 함께 커피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모스커피는 아벤시를 사용하여 커피를 테스트 한 후 아벤시의 3가지 종류의 컵과 가장 잘 어울리는 커피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커피는 모모스커피의 에티오피아 부쿠 사이사(200g)로 아벤시코리아는 아벤시를 구입하는 고객 선착순 50명에게 모모스커피를 함께 증정한다.
아벤시코리아는 국내 홈카페를 즐기는 커피인들이 점점 증가하는 만큼 이제 커피도 와인이나 위스키처럼 전용 잔에 마시는 새로운 방식을 많은 분들께 소개하여, 커피 라이프 스타일을 향상시켜주는 브랜드로써 자리매김하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스페셜티커피 브랜드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하여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커피를 탐구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벤시 판매사이트 :
https://smartstore.naver.com/kijeong [기정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스토어]
아벤시 인스타그램 계정 :
https://www.instagram.com/avensi_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