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브랜딩
∙ 브랜티스트
철학, 스토리, 네이밍, 슬로건 등 의미를 발견하고 그래픽, 영상, 사진 등으로 그 의미를 매력적으로 풀어나가는 브랜딩 아티스트 그룹입니다. <카페감삼>, <카페주아>, <리인>의 공간 디자인, 로고 디자인, 웹 디자인 등을 제공했습니다.
문의 010-2509-7995
홈페이지 bantist.com
∙ 탠 크리에이티브
블로그 ‘고요의 집’을 시작으로 주목받기 시작한 공간 디렉터 최고요가 운영하는 공간 디자인 회사입니다. 주로 원목과 빈티지 아이템을 사용해 구성된 차분한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얼스어스>, <카페 매터스>, <택스커피>의 공간 디자인, 인테리어 등을 맡았습니다.
홈페이지 tan-creative.com
∙ 카페인마켓
카페를 오픈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브랜딩⋅인테리어⋅프로모션 등 다양한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카페 디자인 에이전시. <프릳츠커피컴퍼니> 도화점, <빈터커피> 신사점, <벌브커피 로스터스>의 공간 디자인 등을 담당했습니다.
문의 02-471-0218
홈페이지 cafeinmarket.com
∙ 디플랏
클라이언트와 끊임없는 소통으로 하나의 공간을 구축하는 기업. 깔끔하고 도시적인 분위기가 특징적입니다. <언더프레셔>의 브랜딩, <테일러커피> 신사점, ‘투썸플레이스’ 도곡점의 인테리어 등을 진행했습니다.
홈페이지 dplot.works
유니폼
∙ 에이몬트
셰프 코트, 에이프런 등 실용성과 디자인을 두루 갖춘 워킹웨어 기업. 이니셜 자수나 컴퓨터 자수를 통해 매장의 아이덴티티를 더할 수 있습니다. ‘커피앳웍스’, ‘여섯시오븐’, ‘패션파이브’, ‘이디야커피랩’ 등의 유니폼 제작 등을 담당했습니다.
문의 1600-0329
홈페이지 a-mont.com
∙ 븟
셰프 자켓, 셔츠, 앞치마 등 작업의 편리성을 고려해 다양한 원단을 테스트하고, 그에 걸맞는 워킹웨어를 소개하는 기업. 자수 커스텀, 조리복 대여 등이 가능합니다. 이연복, 박준우 등 유명 쉐프가 착용한 것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문의 070-7814-1555
홈페이지 beut.kr
그래픽디자인
이미 카페가 있어 뒤늦게라도 브랜딩을 구축하고 싶을 때, 로고나 패키지만 바꾸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아티스트와 디자이너에게 디자인 공모나 의뢰가 가능한 사이트를 참고하면 좋습니다.
∙ 라우드소싱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다양한 디자이너에게 의뢰하는 서비스
∙ 노트폴리오
디자이너의 포트폴리오를 온라인 상에서 확인하고, 바로 작업이 가능한 창작자에게 직접 의뢰할 수 있는 플랫폼.
∙ 크몽
등록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에게 의뢰를 맡기고 실시간 상담 및 견적 등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
글 월간커피